top of page

[중국] 가전 카테고리 | 6월 월간 보고서


안녕하세요. BX입니다. 매년 6월 중국의 온라인 커머스는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2023년 6월에도 대규모의 행사들이 진행되었고, 그중 가전 카테고리의 월간 보고서를 공유해 드립니다.


1. 판매자 순위

중문입니다만, 좌측 상단부터 '다이아',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에 해당되는 등급입니다. 판매자 이름을 일부 모자이크 되었습니다. 다이아: 거래대금 200만 위안 초과/TOP 판매자에 14일 이상 유지 등 금메달: 거래대금 100만~200만 위안/트렌드 판매자에 14일 이상 유지 등 은메달: 거래대금 50만~100만 위안/등 동메달: 거래대금 10만~50만 위안/등 *6월 15~6월 18일 단 3일간의 거래 데이터를 기준으로 선정된 등급입니다.


2. 1688에서 공식적으로 미용 관련 인증 제품을 구별

가전제품의 상당 비중을 미용 카테고리가 점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과 동일하게 중국에서도 미용 관련 제품은 관련 인증을 필요로 합니다. 1688에서도 공식적으로 캡처된 부분에 인증 자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비인증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과 공급 계약서 등의 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가전 카테고리 6월 개요

두 계절 간 전기제품은 계속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니 선풍기, 순환 선풍기, 에어컨 선풍기, 모기퇴치 품목 수요가 많습니다. 보호 기류의 휴대용 면도기, 컬링 재봉, 이발기, 얼굴 마사지 도구, 미용 기기, 전동 갑옷 갈이기, 발 닦이 기계, 코털 정리기 및 무선주파수계; 주방 전기의 착즙기, 제빙기 , 자동상수기 , 원액기 , 전기끓이기 , 벽파쇄기 , 전자레인지 및 생활 전기 : 접이식 세탁기와 휴대용 청소기;수프 레이저 등 가전제품의 5-6월 글로벌 거래 증가폭은 작년 동기보다 뚜렷합니다. 예를 들어 야외 블루투스 스피커, 마이크, CD기, 태양열 팬(동남아 시장 수요가 왕성하고 공급이 부족함), 벽 파쇄기, 두유기, 이발기 등 7월 추세는 여전히 강력합니다. 판매자는 핵심 상품의 중점 운영과 온라인 거래 전환 침전을 잘해야 하며 플랫폼 자원을 잘 활용하여 신규 고객을 확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4. 가전 카테고리 검색순위

작업 효율화를 위해, 구글 번역을 활용하였습니다.

1) 인기 검색어 카테고리 : 제철 선풍기류, 프라이팬류, 전기밥솥류, 착즙류, 벽 파쇄 기류, 면도기, 제빙기 2) 인기 있는 수식어: 홀터넥, 휴대, 핸드헬드, 미니, 가정용, 충전식, 눌어붙지 않는 냄비, 접기 3) 1688 인기 검색어, 하위 히트 품목의 특징(비주얼, 휴대성, 무음, 대형 제품 교체, 품질 및 가격 비율, 2계절 전기 핵심 가격 책정, 주방 전기 제품 품질 관리 및 개별 보호 제품의 주요 효능 실용적)


5. 가전 카테고리 중국-해외 수출 데이터 분석

작업 효율화를 위해, 구글 번역을 활용하였습니다.

1) 중국 세관의 1-5월 수출 데이터를 전년 동기 대비로 보면, 가전제품의 대분류; 선풍기,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의 증가폭이 전년 동기 대비 10%를 넘습니다. 판매자는 글로벌 바이어 수요와 결합하여 주류 트렌드 제품을 주로 계절에 맞는 수요, 개인 미용, 엔터테인먼트 영상 음성, 스마트 착용, 아웃도어 장비 방향 등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bottom of page